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 뉴스 검색

💡 검색 팁: 키워드를 입력하면 제목과 내용에서 관련 뉴스를 찾아드립니다.

회사소개

뉴스를 새롭게 만드는 미디어, 뉴스메이드

회사 개요

손봉선
발행인 : 손봉선

존경하는 호남투데이 구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호남투데이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호남투데이는 이 땅에 신선한 샘물처럼 맑고, 아름다운사회를 이끌어 가도록 올바른 목소리 바른 글을 정직하게 독자에게 전달하여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신뢰성을 가질 수 있는 매체로서 독자 곁에 다가 가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사회 곳곳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들을 신속.정확하게 보도하고, 심층취재 탐사보도를 중점적으로 칼럼리스트 들의 올바른 목소리를 담아내어 현실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능력 있는 매체로서 여러분 곁에서 미래를 생각하는 언론을 만들어 가도록하겠습니다.

실시간에 일어나는 뉴스를 일선기자와 시민기자들이 취재, 편집하여 빠르게 보도하고, 사회의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담아, 각 분야에서 일어나는 불만과 비판의 목소리로 이 땅에 민주주의를 성숙하게 만들고, 미래를 이끌어 가는 언론 매체로서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아울러, 저희가 구현하고자 하는 보도형태는 바로 기존 보수언론들이 만들어놓은 구시대의 틀을 과감히 교체 하여 자신들의 이해관계와 당파성을 바탕으로 독자에 대한 훈계와 협박을 통한 독자 길들이기 형태를 벗어나고자 합니다.

호남투데이를 있는 그대로의 형태로 독자들에게 제시하여 독자가 다양한 시각으로 이를 음미하고 분석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새로 출발하는 호남투데이 사이트가 이런 선언을 할 수 있는 믿음은 바로 독자 여러분의 수준향상과 시대의 변화를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변화의 진통을 겪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그 갈등의 해소와 대안을 찾는데 있어 언론의 역할은 다시 강조해도 조금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춰 독자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대안언론을 창조하고, 새로운 언론질서를 만들어 내고자 합니다. 호남투데이는 언론의 사명을 수용하면서 중도에 서서 의연하게 걸어가려고 합니다.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제 분야 뉴스를 다룸에 있어 이 틀 안에서 자유롭게 보도하기를 희구합니다.

또, 언론의 본연임무 중 공익의 편에 서서 권력을 감시하는 기능과 공복의 자세로 충실히 복무하겠습니다. 언론의 장점을 최대로 활용. 초간신문으로서 신속한 보도를 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
호남투데이는 타(他)에 의존하지 않고 자립적인 종합 신문으로 시시각각 발생하는 국내외 뉴스를 보도,평론,분석하면서 언론자유(言論自由)를 위해 투쟁하는 매체로서 지방자치의 발전과 정착에 큰 관심을 갖고 배전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 편달을 바랍니다.

회사연혁

  • 2009. 04 ~ 현재까지

기자단 | 뉴스의 중심 지역언론의리더

소재삼
소재삼
신용원
사장
신용원
김신환
논설위원
김신환
주형탁
총괄본부장
주형탁
의료취재 국장
의료취재
국장
최재선
전북
최재선본부장
이부규
이부규 국장
오정관
오정관 국장
성택균
편집
정택균 부국상
손민화
편집
손민화 부국장
노복자자
편집
노복자 부국장
최양임
정치부
최양임 부장
서영빈
동부권
서영빈 부장
강이성
스포츠
강이성 부장
박윤지
연애
박윤지 부장
정영필
해남
정영필 부장
차종선
정치1부
차종선 부장
박태희
사회부
박태희 부장
황재관
광주
황재관 부장
박진성
광주
박진성 차장
조정삼
편집부
조정삼 부장
소한솔
해남
소한솔 기자
손해원
문화
손해원 차장
김성빈
광주
김성빈 차장
김종국
김종국 고문
전복길
목포
전복길 국장
김지영
김지영 차장
정은진
정은진 차장
김광석
김광석
한해광
한해광

연락처

  • 회사명 : 호남투데이
  •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빛고을대로 615번지 107동702호 (신용더리버)
  • 대표전화 : 062)446-1313
  • 이메일 : jeonmae5242@naver.com
💻 PC 버전 📱 모바일 버전 🔄 자동 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