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광양꿈빛도서관, 겨울방학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 도서관과(홍보문)
광양꿈빛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창의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독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책과 연계한 창의·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을 기르는 한편, 독서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겨울방학 기간에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북스타트 도서 연계 창의·체험 프로그램’과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문해력 중심 독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북스타트 도서 연계 창의·체험 프로그램은 일일 운영 방식으로 진행되며, 함께 책을 읽은 후 다양한 활동을 연계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는 꽃과 책을 접목한 ‘플라워박스 만들기’, 감성을 자극하는 ‘하바리움 만들기’, 종이 조각들을 손으로 직접 구성하며 사고력을 키우는 ‘조각 연결 워크숍’, 책의 내용을 재구성하는 ‘펀펀(fun fun) 북아트’ 등이 마련돼 있다.
문해력 중심 독서 프로그램은 읽기와 쓰기 활동을 통해 문해력을 자연스럽게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
어린이들이 시를 따라 쓰며 언어 감각을 키우는 ‘마음을 키우는 동시 필사’ 프로그램과 시사·생활 정보를 접하는 ‘문해력의 힘, 신문 읽기’ 프로그램을 통해 독해력은 물론 비판적 사고력 향상을 도모한다.
광양시 관계자는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이 책과 더욱 친숙해지고, 놀이처럼 즐기며 독서 경험을 확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체험과 읽기를 균형 있게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꿈빛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인 1~2월 운영된다. 영유아 대상 프로그램은 수업 시작 7일 전부터 모집하며, 초등 대상 프로그램인 ‘마음을 키우는 동시 필사’와 ‘문해력의 힘, 신문 읽기’는 각각 1월 8일과 21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꿈빛도서관으로 전화(☎061-797-3959)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