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무안

무안군 현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해 나눔 활동 전개

· - 동절기 대설·한파 대비 취약계층 20세대에 밑반찬 전달 -

무안 손봉선대기자 기자 · 2026.01.17 06:44
3
현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나눔활동 모습
무안군 현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승용·박종범)는 2026년 새해를 맞아 협의체 사업 방향을 논의하고, 동절기 대설과 한파에 대비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밑반찬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올해 협의체의 사업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위원 간 협력 체계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으며, 겨울철 한파와 폭설로 어려움을 겪기 쉬운 취약계층의 건강과 생활 안전을 살피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 22명은 직접 밑반찬을 만들어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20세대를 대상으로 전달하며 각 가정을 방문해 난방 상태와 건강 관리 여부, 겨울철 안전 위험 요소 등을 함께 점검하는 등 동절기 복지 안전망 역할도 병행했다.

박종범 민간위원장은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나눔과 돌봄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승용 현경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동절기 재난과 생활 안전에 취약한 이웃들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촘촘한 지역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와 생활 안전 취약가구 발굴, 동절기 특화사업 추진,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등 지역 맞춤형 복지 실현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 PC 버전 📱 모바일 버전 🔄 자동 감지